위로부터 오는 능력을 덧입으라
눅24:46-49; 벧전4:11
·오늘 우리는 예수님이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영원한 사망에 빠지지 않고 영원히 쇠하지 않는 하나님의 나라를 선물로 얻었다. 우리가 이땅에 남아 살아야 할 이유도 천국을 소망하며 사는 우리들의 삶을 통해 아직도 하나님의 사랑을 알지 못하는 세상의 영혼들이 하나님께로 돌이켜지게 하는 일이다.
1) 사명 감당하기 힘든 우리를 위해 예수님은 성령 보내실 것을 약속하셨다.
·그런 사명이 우리에게 있다는 사실을 잘 알면서도 우리는 육신의 연약함 때문에 온전히 사명을 감당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우리의 연약함을 잘 알고 계시는 예수님은 승천하시면서 마지막으로 제자들에게 위로부터 능력을 덧 입히우기 전까지 이 성에서 기다리라고 말씀하셨다.(49절) 아무리 연약하고 부족한 자라도 그 위에 성령이 임하시면 하늘의 권세와 능력이 덧입혀져서 증인의 삶을 살 수 있게 된다.(행1:8)
* 증인이 ‘되라’가 아니라 ‘된다’
2-1) 성령 충만함을 입기 위해서는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하나님 앞에 자신의 연약함을 고백하고 회개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성령으로 충만해지는 것이 필요하다.(엡5:18) 성령 충만은 우리의 삶에 대한 성찰과 반성으로 스스로 우리 삶을 돌이킬 때 주어진다.
2-2) 성령님의 충만케 하시는 역사는 간절히 기대하는 사람들에게 나타난다.
·하나님은 간절히 사모하는 자에게 성령의 역사를 나타내주신다. 성령님의 충만케 역사로 성령의 은사들도 부어 주시고 이적적인 체험들도 하게하신다.
2-3) 성령 충만을 간절히 사모한다면 그것을 간절히 구해야 한다.
·위로부터 능력을 덧입혀질 때까지 기다리라는 말씀(눅24:49)을 들었던 제자들은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 오순절 성령께서 이 땅에 강림하시기 전 까지 기도에 힘썼다.(행1:14) 그리고 마침내 오순절날 성령께서 불의 혀같이 임하는 것을 경험하게 되었다.(행2:3)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며 주의 뜻 이루고자 하지만 지혜가 부족할 때, 육신이 연약할 때, 재정적인 어려움이 있을 때, 사람을 아가페 하지 못할 때 ‘하나님 나에게 하나님의 뜻 이루어드릴 수 있도록 나에게 성령의 능력을 부어주시옵소서’ 하고 기도해야 한다.(렘33:3)
학습 및 적용 문제:
1) 그리스도인들이 이 땅에 남아서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사명을 위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설명해보라,(눅24:46-49; 벧전4:11; 엡5:18)
2) 오늘 나는 지금 성령으로 충만해져 있는지 나누어보고, 성령 충만 받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지 자신의 결단을 나누어보자.